이혼·상속그룹 언론보도

당신의 든든한 법률동반자 & 당신의 법무법인 태림

태림활동

김선하 변호사, 제9차 산업현장인력 보안 교육 진행

2020
11.24

 

법무법인 태림의 김선하 변호사는 영업비밀보호, 기술유출 법적 대응에 대한 부분을 강의하고 보안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1월 24일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는 LG디스플레이와 협조하여 디스플레이분야 중소, 중견기업 협력사 보안담당자를 대상으로 산업보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기본소용 제고를 위한 보안교육을 웹세미나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보안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김선하 변호사는 이 세미나에서 중소, 중견기업 보안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기술유출 사고 법적 대응 절차 및 판례에 대한 강의를 통해 기술유출시 법적대응과 법적 조치 외에 회사 내부적으로 사전/사후 대응 전략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담당자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 타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이용하여 만든 자료의 영업비밀 보유자는 누구인지,

- 스타우트 된 직원, 직원을 스카우트한 회사 이들은 영업비밀 침해로 볼 수 있는지,

- 똑같이 만들지 않아도, 영업비밀 침해인지,

- 영업비밀은 무한정 영업비밀로 보호되는지,

 

기업의 대표자 또는 담당자 혹은 근로자들이라면 회사 안에서 볼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영업비밀침해에 해당하는지 다양한 판례를 통해서 영업비밀 보호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기술 유출이 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과 동시에 유출되었을 경우 신속하게 법적 대응을 통해서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한다는 중요성도 강조하였습니다.

 

태림의 김선하 변호사는 영업비밀보호센터 변호사의 경력과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지적재산권법 전문 변호사로 다수의 영업비밀 침해 소송과 자문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의뢰인이 고민하고 어려움에 처하고 있는 사안에 대해서 직접 상담을 통해 사건의 정확한 경위 파악과 신속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